mobile background

A R T s t a g e  1 9 9 2

74기 졸업생 박은별 프리랜서 아티스트

74기 졸업생 박은별 프리랜서 아티스트 

Q1.안녕하세요. 선배님!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재 프리랜서 실장님 밑에서 일을 배우고 있는 박은별입니다. 미용고등학교와 대학 졸업 후 바로 청담동살롱에서 일을 시작했어요. 초등학생 때부터 화장품을 모으는 취미가 생겼고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에도 관심이 가게 되더라고요. 누군가를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라는 점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에 큰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Q2.메이크업에 입문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헤라 메이크업 아카데미는 제가 재학생 시절이었을 때는 메이크업포에버 아카데미였어요. 평소 존경하던 조성아 원장님과 이 브랜드의 감각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함께하는 아카데미에서 단 한번의 망설임 없이 여기서 메이크업을 배워야겠다! 라고 결심했죠. 우선 실력이 뛰어나서 선생님들께 메이크업을 배우는 것도 재밌었지만 일러스트, 색채학 등 다양한 교육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Q3.메이크업을 배우시면서 가장 즐거웠던 순간과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언제셨나요? 또, 힘든 점을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청담동 샵은 대부분 웨딩 메이크업이 주가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뷰티 메이크업을 많이 해요. 샵에서 근무하는 것이 프리랜서 생활보다 안정적이지만 한 공간에서 반복되는 일상들이 힘들었어요. 그래서 제 자신을 제 자신을 많이 돌이켜 봤어요. 제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요. 다양한 공간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제 결론이었고 프리랜서 실장님 밑에서 광고,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일을 배울 수 있어서 행복해요! 

Q4.마지막으로 메이크업아티스트 및 뷰티전문가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꼭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브랜드, 샵, 프리랜서 어딜 가나 다 장단점이 있어요, 자기 성격과 적성을 잘 고려하여 어느 쪽으로 진로를 결정할지도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타이틀이 멋지고 화려해 보이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궂은 일, 힘든 일 하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젝 힘들지만 열정을 다해서 일할 수 있는 이유는 매 번 새롭고 재밌기 때문이에요. 같은 꿈을 꾸고 친구들! 열심히 노력하면 멋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될 수 있을거에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06길 21 2층

대표이사 : 박혜선

사업자등록번호 : 884-88-01273

이메일상담 : artstage1992@naver.com


02)547-1204

copyright© 2019 artstage1992 ALL RIGHTS RESERVED